프리스닥 65호

간략정보

  • 120,000,000
  • 120,000,000
  • 연 15%
  • 3개월
  • 100.00%
  • 2018-12-13 14:00 ~ 2018-12-19 23:59
  • 2018-12-20

투자상품 개요

담보물의 종류 및 가치

장외주식 담보펀딩

1. 투자 개요

본 상품은 개인투자자가 장외주식 주식거래 사이트 등에서 유통이 되는 주식을 담보로 제공하고 그 주식을 당사가 점유하여 원리금 보존을 꾀하는 대출채권임

2. 원리금 상환계획

 매월 이자 지급 후 만기일 원리금 일시 상환.

3. 투자자 보호

대출 진행 중 담보물의 가치가 현저히 하락하여 (채권자가 담보물 처분 시 예상되는 가치 기준) 담보유지비율이 170% 미달 시 대출권자는 담보물의 보강 혹은 대출금의 일부 상환 등으로 담보유지비율이 250% 이상을 유지하도록 유선 혹은 SMS 등으로 요청할 수 있으며, 통보일로부터 제3영업일 이내에 이를 실행하지 않을 시는 제4영업일부터 대출자는 담보물 처분 권한을 가진다.

담보기업 개요

1. 프로셀테라퓨틱스
- 자본금: 131억 (발행주식수 26,205,297주)
- 업종: 의학 및 약학 연구개발업
- 설립일: 2005.12.20
- 주소: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 273(구로동,에이스트윈타워2차)1009호(T. 02-6675-7200)

2. 온페이스
- 자본금: 22억 (발행주식수 22,200,000 주)
- 업종: 제조업, 서비스업
- 설립일: 2017.02.16
- 주소: 경기도 오산시 가장산업동로 28-30

사업개요

1. 프로셀테라퓨틱스

당 동사는 2005년 창립이래 세계 유수의 글로벌 회사 및 연구소와 혁신적 의약품 개발을 진행하는 등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가지고, 약물전달 원천기술인 MITT(Macromolecule Intracellular Transduction Technology) 및 피부투과기술 PII-SKIN을 바탕으로 기능성 화장품 원료 및 화장품을 개발 판매하고 있는 첨단 생명공학 회사임.
우수한 생명공학 기술과 탁월한 효능을 기반으로 개발된 피부투과성 성장인자와 펩타이드는 미국 화장품 협회 (PCPC)에 등재되어 경쟁력 있는 혁신 화장품 개발의 원동력이 되고 있으며, 현재 피부투과기술 PII-SKIN은 그 우수성을 인정받아 코오롱생명과학㈜과 공동으로 화장품 원료 사업을 펼쳐가고 있습니다. 단기적으로는 피부투과능을 보유한 화장품 원료 및 제품의 지속적인 개발과 판매를 통하여 코스메슈티컬(Cosmeceuticals) 시장 진출을 확대하고, 장기적으로는 신약개발까지 확대하고자 하며, 피부과학의 끊임없는 혁신과 진보로 제품의 효능 극대화 및 다양화를 기하고 있음.


2. 온페이스

온페이스의 안면인식 기술은 AI를 기반으로 생활의 편의를 돕는 제품으로 실제 적용되었다는 점에서 차별화를 완성했다. 가족 구성원 혹은 출입이 허락된 이의 얼굴이 지닌 여러 상황을 AI가 학습하는 알고리즘을 만들어 어두운 밤이나 여러 상황에서도 정확히 인식해 출입이 원활하도록 돕는 것. 이미 일본을 비롯한 해외 시장 진출에 성공했음. 사진이나 동영상을 이용한 페이크 디텍션(Fake Detection)에서 보안의 허점을 해소하고 보안성을 높이는 기술을 완성했을 뿐만 아니라 지문이나 번호인식, 카드 인식 등의 다른 수단과 병행이 가능하도록 확장성을 넓히는 중.

프로셀테라퓨틱스, 코오롱생명과학과 ‘피부투과기술 공동연구개발 및 독점판매계약’ 체결

거대분자 세포 내 전송기술(MITT) 등 바이오기술 전문기업 프로셀테라퓨틱스(대표 이병규)과 생명과학전문 기업 코오롱생명과학(대표 이우석)이 손을 잡았다.

양사는 3일 ‘화장품용 피부투과 향상 소재 공동연구개발 및 독점판매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프로셀테라퓨틱스의 ‘피부투과 기술(PII-SKIN)’을 적용한 ‘화장품용 피부투과 향상 소재’의 글로벌독점 판매권과 함께 ‘피부투과 신규 소재’를 위한 공동연구개발 계약이다. 계약금 50억 원과 별도로 향후 양사가 공동연구 및 개발한 제품에 대해서는 최대 20년간 판매 및 수익을 배분하는 계약이 포함되어 있다.

이번 계약으로 프로셀의 피부투과 화장품 소재 개발역량과 코오롱의 글로벌 네트워크이 협업함으로써 국내ㆍ외 코스메슈티컬 화장품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프로셀테라퓨틱스는 신약개발 원천기술인 ‘거대분자 세포 내 전송기술(MITT)’로 ‘피부투과 기술(PII-SKIN)’을 개발, 이를 이용한 피부투과성 화장품 원료 및 제품개발에 주력, 국제화장품성분사전 등록 및 중국 위생허가 취득 등 새로운 사업의 전기를 마련해왔다.

또한, 최근에는 중국 최대 민영 제약사인 수정약업 등 국내•외 파트너사와 협력을 통한 해외 비즈니스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프로셀테라퓨틱스 관계자는 “‘피부투과 기술(PII-SKIN)’을 적용한 화장품 소재의 경쟁력 확보 및 회사의 안정적 성장의 기반을 구축하고, 떠오르는 코스메슈티컬 시장에서의 선두주자로 발돋움하기 위해 회사의 역량을 집중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8&no=6224 참고)

온페이스, 일본에 1200억원 규모 PHS단말기 수출 계약

통신기기업체 온페이스가 일본에 PHS단말기를 수출하는 등 글로벌 IT시장 개척에 나섰다.

온페이스는 최근 일본 엘리베이터·자판기 관리업체와 1200억원 규모의 PHS단말기 수출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 가운데 1차 납품 계약금 3억엔(한화 약 30억원)은 이미 입금됐다고 덧붙였다.

온페이스가 PHS단말기를 일본에 수출하게 된 것은 1년6개월간 연구개발 끝에 세계 최초로 VoLTE모뎀을 개발, 2G 방식인 PHS모뎀을 대체하는 기술경쟁력을 갖춘데 따른 것으로 보고 있다.

일본에 수출되는 PHS 단말기는 자회사인 '세진디지털통신'이 양산하며 오는 11월말까지 1차분 물량이 공급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온페이스는 이에 앞서 지난 2일 중국 무선통신업체 퀙텔과 2G/3G/4G/LTE-A 방식 M2M 및 NB-IoT 분야에 관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에 따라 양사는 미국과 일본시장은 물론 중국 시장내 자율주행 차량 및 일반 자동차 트럭 등에 M2M 방식 5G 통신사업을 벌이고 향후 셋톱박스· IoT 등 각종 기기에도 5G 기술을 적용하는 사업을 벌일 계획이다.

온페이스는 안면인식기술과 VR(가상현실)기술을 기반으로 융합형 제품과 통신기기를 전문으로 개발하는 업체로 최근 기술 사업분야를 로봇 인공시각, 무인차량운행까지 확대했다. TV·스마트폰·CCTV·PC 등 다양한 디지털 장치에 부착하는 카메라를 활용해 사람·사물 인식, 공간 인식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했다.

특히 온페이스는 주력 사업 제품 중 하나인 VR HMD(헤드셋)에 5G 칩셋을 장착해 보다 빠르고 선명하며 어지럼증 없이 다양한 VR 영상물을 서비스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온페이스은 올 상반기 매출 320억원을 달성해 올 한해 매출 800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보고 있다. 또 내년에는 매출 목표 3000억원, 코스닥 진입을 목표로 잡아놓고 있다.

(http://www.businesskorea.co.kr/news/articleView.html?idxno=25644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