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스닥 69호

간략정보

  • 250,000,000
  • 250,000,000
  • 연 15%
  • 3개월
  • 100.00%
  • 2018-12-24 09:00 ~ 2018-12-26 23:59
  • 2018-12-27

투자상품 개요

담보물의 종류 및 가치

장외주식 담보펀딩

1. 투자 개요

 본 상품은 개인투자자가 코넥스에서 유통이 되는 주식을 담보로 제공하고 해당주식을 당사가 점유하여 원리금 보존을 꾀하는 구조로서 해당 회사는 스크린 스포츠 소프트웨어 개발 및 운영회사로서 2017년부터 매출이 급신장하고 있는 회사로서 2020년 상장을 목표로하고 있음.
또한 주주로 있는 스포츠 스타 이**  박** 등이 주주로 있어 이들이 회사의  홍보에 가세 예정인 바 그 경우 매출은  더욱 큰 성과를 낼 수 있다고 판단됨.현재 코넥스 시장에서 1000원 전후에 거래되고 있으나이는 액면가 100원임을 감안하하여 가치 판단을 하여야 하며 회사에 재직하는 모든 임원이 상당 수량의 사주를 보유하고있음도(전자공시 참조) 긍정적 평가요인으로 보임..

2. 원리금 상환계획

 매월 이자 지급 후 만기일 원리금 일시 상환.

3. 투자자 보호

대출 진행 중 담보물의 가치가 현저히 하락하여 (채권자가 담보물 처분 시 예상되는 가치 기준) 담보유지비율이 170% 미달 시 채권자는 담보물의 보강 혹은 대출금의 일부 상환 등으로 담보유지비율이 250% 이상을 유지하도록 유선 혹은 SMS 등으로 요청할 수 있으며, 통보일로부터 제3영업일 이내에 이를 실행하지 않을 시는 제4영업일부터 대출자는 담보물 처분 권한을 가진다.

* 투자자는 당사 홈페이지 메인화면 우측 상단 배너에 있는 장외주식 시세보기를 클릭하여 해당 종목의 매수매도 현황(빨간색)을 확인할 수 있음.

담보기업 개요

- 자본금: 2,477,000,000 (발행주식수 4,954,000주)
- 업종: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
- 설립일: 2002-12-09
- 주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163, 2층 (양재동, 혜인빌딩)
- 홈페이지: www.narasoft.com

담보기업 사업개요

당사는 2002년 12월 국내 소프트웨어 산업의 태동기에 소프트웨어 제작 및 유통을 사업목적으로 법인설립 되었습니다. 하지만 당사가 영위하는 사업은 소프트웨어 등의 기술이 축적되어야 본격적으로 제품의 공급 및 판매가 가능하여 당사는 설립 이후 약 5년간 연구개발에만 전념하였습니다. 당사는 2006년까지 확보한 웹기반의 솔루션 연구개발 성과를 바탕으로 2006년 11월부터 본격적으로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영역까지 제품 범위를 확장하였습니다.

현재 당사는 오랜 기간에 걸친 소프트웨어 개발능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체육용솔루션(NS스포츠), 경영용솔루션(스마트오피스), 교육용솔루션(스마트캠퍼스), 문화용솔루션(NS컬쳐솔루션) 등의 제품을 자체 기술과 인력을 통해 개발하였습니다. 2016년 이후 당사는 스크린스포츠 소프트웨어를 주력제품으로 제조 및 판매하고 있으며, 신규 총판법인과의 계약 확대, 문화체육관광부가 추진하고 있는「‘18년도 가상현실(VR) 스포츠실 보급계획」에 따라 본격적인 매출이 발생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나라소프트, 2D·3D 혼합형 가상현실스포츠실 구축건 국내 첫 낙찰

소프트웨어 전문 개발업체 ㈜나라소프트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 지자체가 협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가상현실스포츠실 보급사업'에서 2D와 3D시뮬레이션 스포츠 기술을 한 번에 요구한 '시흥정왕초등학교' 입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됐다.
 
서울광희초등학교, 서울신가초등학교를 3D기반으로 구축한 데 이어, 이번 추가로 요구된 2D 충돌형 교육게임을 위해 별도로 공간을 나누어 추가로 도입을 요청하게 된 첫 입찰 사례다.

가상현실 스포츠는 일반적으로 가상의 3차원 공간에서 이루어지는 스포츠시뮬레이션을 의미한다. 센서전달 데이터 역시 속도, 좌우방향각, 고도각, 회전량까지 인식해줌으로써 3차원 가상현실 속 시뮬레이션의 정확성이 높아진다. 반면 스크린에 부딪히는 좌표만을 단순히 센싱해주는 충돌형 센서의 경우에는 전달 값이 스크린상에 부딪히는 XY좌표위주로만 가능해 속도나 회전량 등은 제외되므로 시뮬레이션 타임이 줄어듦으로 인해 동시에 여러명이 참여할 수 있는 동시성과 재미적 성향을 다양하게 낼 수 있다. 때문에 초등학교 저학년생들의 수업 참여도를 높이고 운동에 대한 흥미를 일으키는데 적합하다. 

가상현실 스포츠실 보급사업은 미세먼지와 지구온난화 등 기상 악화로 실내 체육활동의 필요성이 강화되고 있는 추세에 발맞춘 국가 사업으로, 2017년부터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스포츠개발원이 체육 활동이 취약한 초등학생의 체육활동 참여 기회 확대 및 건강한 미래사회 주역으로서의 성장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하는 보급 사업의 일환이다. 

나라소프트의 가상현실 스포츠시스템 제품인 '스마트스크린'은 가상현실 기반의 스포츠를 통한 전인교육을 표방하고 있으며, 한 공간에서 다양한 체육체험교육과 더불어 융합형 스포츠교육, 스마트교육 기능까지 탑재된 통합시스템이다. 축구, 테니스, 볼링, 야구배팅 및 피칭, 양궁, 투창, 골프, 아동형골프, 그라운드골프, 파크골프, 승마, 바이크, 게이트볼, 풋골프까지 총 15종의 스크린 스포츠를 선택적으로 구성할 수 있다.

(http://news.mt.co.kr/mtview.php?no=2018121414431452052 참고)

유명 스포츠스타들, '나라소프트' 교육 콘텐츠 공급에 재능 기부

(주)나라소프트는 최근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스포츠개발원에서 시행하고 있는 '가상현실 스포츠실 구축 사업' 연속 입찰에 성공하면서 초등학교에 보급되고 있는 ‘스마트스크린’의 학교 교육에 대한 공익성에 박세리 선수, 이형택 선수, 이운재 선수가 그 뜻을 같이해 동영상 교육콘텐츠 제작 및 지원을 통한 재능기부를 함께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나라소프트의 가상현실스포츠 시스템인 ‘스마트스크린’은 스포츠와 교육 문화가 복합된 전인교육을 표방하는 시스템이다. 한 공간에서 10여 종의 다양한 체육 교육 및 축구 차기, 공 던지기를 통한 학습형 융합교육, 스포츠스타들의 동영상 교육 서비스를 위한 동영상 교육용 LMS시스템 및 양방향 실시간 교육, 스포츠룰 평가학습 시스템 등이 탑재된 통합시스템으로 4차산업 기반의 학교교육 시스템 도입에 있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3명의 선수 외에도 학생들에게 손쉽게 스포츠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별도의 교육 동영상을 서비스해주자는 취지로 많은 스타 선수 및 협회에서 선임한 강사들의 재능 기부를 통한 교육 영상 촬영 및 지원이 이루어졌다.

골프의 최혜영 프로와 LPGA 서희경 프로, 야구의 전 청소년국가대표 코치 출신 김선섭 선수, 양궁의 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 주현정 선수, 파크골프협회 원영희 강사, 게이트볼협회 나상균 강사 등이 스마트스크린의 공익적 교육 콘텐츠 지원에 흔쾌히 동참한 바 있다. 

나라소프트의 김호상 대표는 “훌륭한 스포츠 선수들의 지원과 도움으로 본사의 주력 상품인 ‘스마트스크린’의 공익적 교육 콘텐츠 마련에 큰 힘이 되었다"며 "‘스마트스크린’을 기조로 한국이 개발한 100여 종의 자체 개발 소프트웨어의 국내외 보급을 통한 4차산업형 공익사업 초석 마련에 큰 힘이 됐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최근 강남의 한 스튜디오와 나라소프트 본사 스마트스크린 시연장에서는 세 선수를 비롯해 스포츠계의 훌륭한 선수들이 최근 한 자리에 모여 교육영상촬영과 스마트스크린 광고 촬영을 진행했다. 선수들이 모두 함께하는 NS스마트스크린 광고는 곧 공개될 예정이다.

당해 학교 교육을 위한 가상현실스포츠실 시스템 사업을 주력해온 나라소프트는 교육, 체육, 문화, 경영, 개발, 복지 영역에 걸친 100여 종의 소프트웨어를 자체 개발한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으로, 11월 23일 코넥스 시장에 상장될 예정이다.

(http://news.mt.co.kr/mtview.php?no=2018112116413364786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