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스닥 79호

간략정보

  • 22,000,000
  • 22,000,000
  • 연 13%
  • 3개월
  • 100.00%
  • 2019-02-18 09:00 ~ 2019-02-21 23:59
  • 2019-02-22

투자상품 개요

담보물의 종류 및 가치

장외주식 담보펀딩

1. 투자 개요

 본 상품은 투자 목적으로 장외주식을 보유한 개인이 일시적 자금 수요를 해소할 목적으로 (가사 자금을 충당할 목적) 요청한 대출에 투자하는 대출 채권으로서 장외시장 (블로그, 코넥스, K-OTC 등) 에서 거래되고 있는 주식 성진테크윈을 담보로 제공하고 당사가 대출 신청인의 증권거래 계좌에 있는 해당 주식을 질권 설정하여 원리금 보전을 추구하는 구조임.

2. 원리금 상환계획

 매월 이자 지급 후 만기일 원리금 일시 상환.

3. 투자자 보호

대출 진행 중 담보물의 가치가 현저히 하락하여 (채권자가 담보물 처분 시 예상되는 가치 기준) 담보유지비율이 170% 미달 시 채권자는 담보물의 보강 혹은 대출금의 일부 상환 등으로 담보유지비율이 250% 이상을 유지하도록 유선 혹은 SMS 등으로 요청할 수 있으며, 통보일로부터 제3영업일 이내에 이를 실행하지 않을 시는 제4영업일부터 대출자는 담보물 처분 권한을 가진다.

메디포럼 개요

- 자본금: 7,332,553,500원 (발행주식수 14,664,513주)
- 업종: 의료용품 및 기타 의약 관련제품 제조업
- 설립일: 2015-05-21
- 주소: 경기도 군포시 군포로 488-1 3층(당동, 흥명빌딩)
- 홈페이지: www.gmediforum.com 

메디포럼 사업개요

당사는 체외진단시약 연구ㆍ개발, 치매질환 관련 천연물 신약 연구ㆍ개발 및 여성용품 연구/개발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바이오 전문기업입니다. 창업 이래  꾸준한 연구활동을 통해 독창적인 기술 플랫폼을 확보한  연구개발 전문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체외진단시약 연구ㆍ개발, 치매질환 관련 천연물 신약 연구ㆍ개발 및 여성용품 연구/개발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바이오 전문기업입니다. 창업 이래  꾸준한 연구활동을 통해 독창적인 기술 플랫폼을 확보한  연구개발 전문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메디포럼, 치매치료제 임상 3상 진입…190억 투자 유치

바이오 메디컬 전문기업 메디포럼은 신한금융투자, 이베스트투자증권 및 개인 등으로부터 190억원 규모의 투자금을 유치했다고 14일 밝혔다.

치매치료제 후보물질 PM012의 2b/3상 임상시험을 식약처로부터 승인받은데 이어, 지난 7일 임상 3상 시험 대행계약을 체결하며 치매치료제 시장에서의 성과가 기대되는 만큼 이번 대규모 기관 투자 유치로 메디포럼의 코스닥 시장 진입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번 투자에 참여한 증권사 신한금융투자는 안정적인 기업지배 및 재무구조와 선진 경영기법을 결합해 국내 금융투자업계의 선두주자로 나아가고 있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은 국내 최초의 온라인 증권사로 출범해 오프라인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여 성장하고 있으며, 최근 바이오 투자에 큰 성과를 내고 있는 NH투자증권 대표를 역임한 김원규 대표를 대표이사로 영입하여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기관 투자자들이 메디포럼에 대규모 투자를 집행한 것은, 수년 내 치매치료제 후보물질 PM012가 품목 허가를 받아 신약으로 등록될 경우 전 세계 최초의 치매치료제 출시가 가능해서다. 

메디포럼은 치매치료제, 비마약성 암성통증치료제와 같은 전문의약품 연구 개발과 더불어 분자 진단 시약을 제조∙생산하는 등 국민 건강증진에 기여하는 바이오 기술을 선도하고 있다. 

메디포럼의 PM012는 200여 개의 자연유래 물질 중 뇌세포활성화나 퇴행성뇌질환에 유효한 7가지의 유효물질들로 개발한 복합제로서, 합성약물과 달리 일체의 부작용 없이 치매 치료가 가능하며 기억력 감퇴 회복 효과가 있는 안전한 약물이다.

김찬규 메디포럼 대표는 이번 자금 조달을 통해 치매치료제 후보물질 PM012의 임상 3상 시험을 성공적으로 이끌겠다는 목표다. 

김 대표는 “이번 기관 투자 유치는 자금 확보와 더불어 국내 선두 투자기관과의 파트너십 구축을 확보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투자금은 치매치료제 개발에 적극 활용해 최단 기간 내 부작용 없이 안전하고 근본적인 치료에 도움이 되는 신약을 내놓겠다”고 말했다.   

(http://www.mdtoday.co.kr/mdtoday/index.html?no=346372 참고)

메디포럼, 신한금융투자와 코스닥 상장 주관사 계약 체결

천연물 신약 개발회사인 메디포럼(대표 김찬규)은 신한금융투자와 코스닥 시장 상장을 위한 대표주관계약을 맺었다고 16일 밝혔다. 앞으로 신한금융투자에서 메디포럼의 투자와 상장을 진행한다.

앞서 메디포럼은 지난 9월 21일 치매치료제 PM012에 대한 임상3상 시험 승인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받은 바 있다. 현재 치매환자들을 대상으로 임상시험을 진행하기 위해 CRO(임상시험수탁기관) 측과 협상이 진행 중이며 조만간 계약을 맺을 계획이다.

메디포럼은 천연물 신약과 체외진단용 시약을 전문으로 만드는 기업이다. 신약개발과 함께 치매치료에 좋은 한약 명민과 건강기능식품 브레인원, 여성청결제 퓨라엘도 제조·시판하고 있다.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8&no=720318 참고)

질권설정